절전형 콘센트 디자인
모든 공공요금이 올라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요금 걱정하지 않고 써왔던 전기며, 수도는 물론 모든 공공요금을 총망라합니다. 사실 2MB 정부는 ‘다른 나라도 다 민영화 했다. 우리만 그러는 거 아니다’라고 변명하지만, 완전히 민간에게 맡겨둔 나라들의 현재를 보면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차라리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면… 몰래 먹는 거 보면 때리기라도 하겠죠.

물론 요금이 비싸지니 알아서 아끼고 절약하는 생활 습관이 생기는 것은 분명 장점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오른 공공요금은 물가에 영향을 주고, 그것이 경제 전체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왜 모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이 공공요금 인상에서 아무렇지 않은 것은 돈 많은 사람들 밖에 없다는 것도 문제죠. 대통령의 말대로 국민을 섬긴다면, 지금 이 행태는 섬기는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며, 하지 말라고 해도 계속하고 있으니… 이거야 말로 섬기는 사람의 권력(그것도 돈이나 명예가 아닌 '헌법 제1조가 보장'해주는)에 도전하는 반역죄입니다.

사설이 좀 길었군요. 이 공공요금의 문제는 전세계적인 문제인가 봅니다. 아래 사진은 Paulo Oh 라는 디자이너가 제시한 전기절약형 콘센트입니다.
사진처럼 쓰지 않을 때는 뽑아놓고, 살짝 걸어둘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우리가 많이 쓰는 멀티탭의 경우, 스위치를 내려두어도 미세하기 전류가 흐르니… 아예 뽑아놓는 것이 상책이죠. 사실, 저처럼 일인 전기소모율이 많은 사람에게 사용할때만 꽂아서 쓴다는 것은 힘들긴 합니다. 워낙 많은 기기들이 물려있다 보니…

그런데 콘센트가 가로배치 되어 있다면 저렇게 되겠지만, 우리나라처럼 세로로 배치되는 경우가 많다면 아래쪽에 걸이를 좀 길게 만들어야 할까요? 그리고 보니 왜 콘센트는 죄다 구멍이 세로 배치인지 모르겠습니다. 가로 배치가 서로 간섭도 생기지 않고 편한데 말이죠(특히 220v의 경우에는 더 그렇죠). 가로로 배치하면 관련 비용이 더 드려나요? 그냥 세로 형태의 것을 옆으로 뉘이기만 하면 될것 같은데...



by bikbloger | 2008/07/28 22:03 | Neo Early - 잡다구리 | 트랙백 | 핑백(1) | 덧글(16)
트랙백 주소 : http://bikblog.egloos.com/tb/17892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뽐뿌 inside : 무선으로.. at 2008/12/16 22:53

... CES에 출품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은 CES 멀티룸/오디오 분야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PS. 1. 멀티탭과 관련된 몇 개의 과거 포스팅입니다. 절전형 콘센트 디자인 쉽게 뽑히는 멀티탭 디자인 멀티탭의 신기원 전원공급을 차단하는 멀티탭 감각적이고 유용한 멀티탭 디자인 이런 멀티탭 가능할까요? 2. 그러나 궁극의 무선 스위치 ... more

Commented by 사키히로 at 2008/07/28 22:19
반역죄... 오오, 적절하네요. 아니 이게 아니고
확실히 어댑터가 콘센트와 일체형일 경우, 저런 배열이 훨씬 효과적이겠네요.
정말, 세로 배치는 무지 불편해요......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2:58
동감입니다.
Commented by oO천랑Oo at 2008/07/28 22:58
정말 맘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한국형(?)은 안나왔을까요?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2:58
그럴리가요.. 없답니다.
Commented by hoya at 2008/07/29 03:05
오호, 참신하고 멋진데요?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3:07
그렇지요? 작은 아이디어지만 기발합니다.
Commented by 마음으로 찍는 사진 at 2008/07/29 08:50
디자인은 좋은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위험하겠는데요?? 흠흠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3:07
음. 그럴수도 있겠군요. 제가 아이가 없는 지라...ㅎㅎ
Commented by marlowe at 2008/07/29 09:03
그러고 보니 한국의 콘세트는 세로 배치이군요. 왜 그런 지 궁금하네요.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3:07
저두요.
Commented by FatherBr at 2008/07/29 11:42
저것, 보기엔 근사해 보여도 그뿐입니다. (까만 코드? 지저분해 보일듯)
영국엔 모든 벽체 콘센트 홀에 개별 ON/OFF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이게 오히려 타당하겠습니다. (물리적으로 라인을 끊어버리므로
전력소모 빵) 그게 실용이죠.
사진만 이쁘면 오오! 디자인이다! 하기 보다는 그 이면을 좀 볼 수 있으면
더 좋겠네요. 확실히 사진 찍힌 저 상태는 참 아름답네요.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3:08
근사하게 보인다는 이야기는 아무도 안한것 같습니다만. 또한 제품을 잘만드는 것도 디자인이고, 그것을 멋지게 보여주는 것도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FatherBr at 2008/07/29 11:43
엇! 핵이 있군요. 플러그도 전용으로 설계된(네모 판이 달린) 것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 그렇지 않으면 파손 위험도 있고.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3:09
글쎄요... 아래쪽 판의 형상을 잘 만든다면... 일반 플러그를 사용해도 큰 무리없어 보입니다만...
Commented by 푸른마음 at 2008/07/29 12:59
세로배치라면.... 그냥 플러그가 노출되도록 반대로 돌려야 할까요?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7/29 13:10
음... 어쨌거나 세로 배치는 답이 안나오는 듯 합니다. 미적이든, 실용적이든 간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저주받은 2% 감각에 대한 뼈저린 술회
by bikbloger 이글루스 피플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Calendar
카테고리
VW Golf 2.0TDi 7세대 롱텀시승


Early Editorial - 생각
I'm POMPU on U - 질러라
Review, 뽐뿌의 다른 이름
Neo Early - 잡다구리
맥초보의 삽질 노트
Mr. Motor Rising-자동차
PORSCHE 911-남자의 로망


Hungry Eyes - 영상
Soul of AUDIBLE - 음악
Talk Mixer - 모바일,핸폰
최고의 PDA, iPod touch
회사 직원들의 지름
미분류
메모장
English Translation!!

* 저작권에 대한 공지입니다.

Who Links Here


My blog is worth $114,037.08.
How much is your blog worth?


이글루 파인더

이전블로그
2016년 04월
2015년 05월
2015년 04월
more...
최근 등록된 덧글
0/1/0-8/7/8/8-6/8/5/1 압류있는차 세..
by llilli at 10/18
야씨발내가꺼져이다
by 야씨발내가꺼져이다 at 09/29
야씨발내가꺼져이다
by 야씨발내가꺼져이다 at 09/29
야씨발내가꺼져이다
by 야씨발내가꺼져이다 at 09/17
미문제로 평판형 전지에도 전체 셀의..
by ㅋㅋㅋ at 07/23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에서 왔습니..
by 미래인 at 05/25
And there is certainly a really..
by 우리카지노 at 05/22
야 씨발 내가꺼져이다
by 야 씨발 내가꺼져이 at 05/05
야 씨발 내가꺼져이다
by 야 씨발 내가꺼져이 at 05/05
야 씨발 내가꺼져이다
by 야 씨발 내가꺼져이 at 05/05
최근 등록된 트랙백
스포츠카메라 고프로(gopro)
by 고프로오빠야
아이폰5용 도킹오디오의 끝판왕,..
by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
뱅앤올룹슨 디자이너의 유작, be..
by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
[리뷰] 올라소닉 USB 스피커 T..
by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의 종결자 -..
by 우리끼리 블로그
맥북에어 배터리 이야기..
by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장거리 출장에서 겪은 젠하이저 MM55..
by 칫솔_초이의 IT 휴게실
리더십오거나이저 버튼형 위클리..
by 나그넹(OIOFJI) 개인 뻘로그
스포츠카메라 고프로(gopro)
by 고프로오빠야
Green World, 나부터 먼저 자..
by 정보사회학의 메카
라이프로그
rss

skin by zodiac47